본문 바로가기

개발개발/etc

[intellij] 인텔리제이에서 톰캣 다중 context 처리

intellij 인텔리제이에서 톰캣 다중 context 처리

왠만한 SI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IDE는 이클립스인데 그때문에 모든 환경이 이클립스를 기준으로 잡혀있습니다. 인텔리제이에 입문한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까지도 무수한 삽질을 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다중 context 처리입니다.


지금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서는 tomcat 설정에서 module을 추가하고 각 각 context를 설정해서 한 번에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서버에 띄우고있습니다.


## 이클립스 톰캣 ##

(이렇게 스태틱 파일들과 퍼블리싱 파일들을 프로젝트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에 같이 띄워줘야 하는 환경)


인텔리제이에서의 처리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아래와 같이 Run/Debug Configurations 에서 톰캣 서버를 추가

2. Deployment 탭에서 모듈을 추가

3. Application context에서 각 각의 context를 설정


사실 어려운 부분은 아닌데 이걸로 삽질한 가장 큰 이유는..


우선 스태틱, 퍼블리싱 파일들이기 때문에 따로 빌드를 하지 않아 artifacts로 추가할 수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External Source로 추가를 하는데 이 프로젝트들의 최상단 폴더를 선택하고 추가했더니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겁니다. 그래서 이 문제로 여러가지를 찾아보면서 거의 3시간 이상을 날려먹었는데 알고보니 이 프로젝트 들이 웹 프로젝트로 생성되어서 WebContent 이하에 모든 소스가 위치하고 있어서 바로 이 WebContent 폴더를 선택해서 추가해야만 정상적으로 기동이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이것때문에 거의 반나절을 날려먹었는데.. 


어찌됐든 해결이 되었으니 전 인텔리제이를 계속 쓸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개발개발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tellij] 빌드 시 xml 파일 복사가 안될 때  (1) 2018.08.31
[intellij] 인텔리제이 단축키  (0) 2018.05.18
[리눅스] 기본 명령어  (0) 201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