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리뷰리뷰

[행사리뷰] FE CONF2018 프론트엔드 컨퍼런스

[행사리뷰] FE CONF2018 프론트엔드 컨퍼런스


11월 3일 프론트엔드 개발자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잠실 롯데타워에서 진행되어서 처음으로 구경도 해봤네요.


참가자 등록을 하고 후원업체 부스에 들러서 참여도 해봤습니다.

역시나 눈에 띄는 카카오 프렌즈!


컨퍼런스 시작입니다. 1번 타자는 켄허 님의 미국개발자 VS 한국개발자 입니다.

발표자 분이 재미있으셔서 즐겁게 들었던 강연인 것 같아요.

다만 내용은 생각이 안난다는 ㅋㅋㅋㅋㅋㅋ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중간에 사비로 점심도 사먹었어요.


사실 컨퍼런스 강연 내용에 대해 자세히 논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느낀 바로는 우선

시각적인 자료가 눈에 잘 띄어야 좋은 것 같습니다. 귀로 듣는 것보다 눈으로 본 것이 더 크게

기억에 남는 법이죠.. 그리고 물론 도움이 되는 내용도 많았으나 프론트엔드라고는 vue밖에 안써본

저로써는 들어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 강연들도 많았습니다.

어쨋거나 써보지 못한 기술이라던가 다른 개발자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후원 부스에서 얻어온 아이템들입니다. ㅋ 

역시 배달의 민족이 사은품도 후하네요. 넘나리 좋아요.

그리고 여기서 받은 스티커들은 나중에 맥북을 사면 붙일 겁니다... 맥북 ㅜ 꼭 사고 말테야..